TO STOCKHOLDER
주주님께 드리는글

㈜코미팜의 주주님께 드리는 글입니다.

    주주님께 드리는 글_서울아산병원의 윤리위원회 심의 승인
    Komipharm 2023.03.09 12:03

주주님께 드리는 글

 

20230306일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주주님께 드리 글 내용 중 「 Ⅰ. 말기 암환자 대상 마약성진통제 저감 및 대체 임상 진행 사항의 서울아산병원 포함 3개의 임상사이트에서 임상이 진행 될 것이며 현재 윤리위원회(IRB) 심의 중에 있음을 밝혔습니다.

 

금일 CRO로부터 그 중 서울아산병원의 윤리위원회 심의가 승인 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1. 나머지 2개의 임상사이트에서도 조만간 윤리위원회 승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금번 한국에서 실시하는 마약성진통제 저감 및 대체 임상은 임상대상 환자의 범위가 넓어 임상 지원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조기에 임상이 완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대만에서의 임상은 마약성진통제 저감 및 대체가 아닌 통증 감소의 확인이 1차 목적이므로 마약성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어도 통증지수가 높은 환자가 임상대상이 되다 보니 환자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마약성진통제를 사용하면서 통증이 심할 경우 추가 진통제 사용이 시급한 상태인데다 위약 그룹에 해당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임상 참여 환자 모집이 어려웠고 설성가상으로 코로나 사태로 더욱더 어려움을 겪어 임상진행이 당초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임상은 통증 감소의 확인이 1차 목적이 아니라 마약성진통제 저감이 1차 목적이므로 마약성진통제를 사용하는 환자라면 임상에 참여할 수 있어 조기에 임상이 완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한국의 임상설계는 통증 감소가 없다면 마약성진통제 감소를 할 수 없기 때문 자연스레 통증 감소도 확인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4. 당사의 암성통증에 대한 최종목표의 임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주주님들의 큰 관심으로 조기에 임상이 완료 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신약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02339


코미팜 드림